본문 바로가기

사소한나날

대구 달서구 감삼동 소갈비집 맛집 "옛날가든"

대구 달서구 감삼동 소갈비집 맛집 "옛날가든"


 

 

날도 덥고 입맛도 돋굴겸

소갈비살 맛집 옛날가든에 다녀왔어요!

달달한 소갈비살이 일품인데다가

식당도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남자친구와 함께 한달에 한두번은

갔었던 식당이에요!

서구 중리동에도 옛날가든이 있는데

저희는 감삼동에 있는 옛날가든에 갔어요

서남시장 맞은편에 더블유병원 앞에 있어요~

 

 

 

 

 

옛날가든
전화번호 : 053-323-0770
주소 :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624
        (감삼동 101-10)
운영시간 : 매일 11:00~23:00
대표메뉴 : 소갈비살

 

 

 

옛날가든 입구

안에 내부는 밖에서 

보이는 곳 뿐만 아니라

안에까지 자리가 많더라구요~

현재 점심 특선으로는

소불고기와 된장찌개, 공기밥까지

1인 8천원으로 판매하고 있다하네요~

 

 

실내내부1

안에 내부는 깔끔하고

샐러드바가 따로 있지는 않지만

사장님께 반찬 리필을 부탁드리면

바로바로 갖다주시더라구요~

커피머신도 있고

온도 측정과 손소독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실내내부2

가게안이 처음으로 한산했지만

저녁시간 늦게 가기도 했고

코로나 여파때문이기도 한것 같더라구요

평소에는 손님들로 붐볐답니다~

안에 테이블은 단체손님도 받을만큼

넉넉하게 준비가 되어있어요

 

 

 

옛날가든 메뉴판

메뉴판

저희는 항상 시켜먹던

양념 소갈비살 시켰어요

최초 주문은 한판(500g)을

주문해야하고 추가 주문시 반판(300g)이

주문 가능하다고 합니다

섞어서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원산지는 소는 미국산, 돼지는 국내산이구요

콩두부는 외국산 고춧가루는 중국산이지만

쌀과 배추는 국내산을 쓰고 있다고 하네요~

 

점심특선은 11시~2시까지고

서울 식소 불고기세트와

육칼만두 전골세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다음 점심시간때 와서 육개장 만두전골

한번 먹어보구 싶네요 ㅎㅎ

그외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백반, 냉면등까지도

함께 판매하고 있네요~

 

 

 

 

기본반찬

기본반찬

기본반찬은 절인 부추겉절이와

양파장아찌, 물김치까지 정갈하게 나오는 편이에요~

밥하고 고추냉이도 함께 나오는데

먹는방법은 밑에 나옵니다!

 

소갈비살

소갈비살 5인분과

간장양념, 김까지 함께 나왔습니다

소갈비살 양은 다른식당과 비슷했어요!

양념에 잘 절여보이는게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ㅎㅎ

 

 

소갈비살

 

소갈비살을 숯불에 살살 구워줍니다~

마늘도 함께 나오는데

참기름 살짝 뿌려달라고 부탁하시면

뿌려주시는데 따로 불판에 하나씩 올릴필요없이

쟁반 그대로 구워드시면 되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항상 생마늘을 그냥 구워서 먹었는데

참기름에 먹는걸 알고난뒤부터

계속 이렇게 먹고 있어요!ㅎㅎ

고소한 참기름이 마늘의 매운맛을

잡아주고 풍미가 더 있어진답니다~

 

 

 

함께 나온 양파장아찌와 한입 먹어줍니다~

갈비살이 정말 입에서 살살 녹구

샤르륵 사라진다고 해야할까요..

정말 이맛에 옛날가든 오는 것 같아요!ㅎㅎ

고기살도 부드럽고

양념장도 잘배겨서 육즙이 솔솔 나오는게

고기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함께 나온 반찬들도

간이 세지 않아서 고기와 함께 먹으니

맛이 정말 좋더라구요!!

 

고추냉이와 밥

옛날가든의 별미이죠..

고추냉이와 밥, 그리고 김이나오는데

그냥 김을 잘라서 살짝 구워서

김과 함께 밥을 살짝(많이 말고) 넣고

고추냉이 살짝 넣어드시면

그냥 말이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주의할점은 김을 너무 오래 구우시면 안돼요

살짝 그냥 얹어놓는다는 생각으로

불에 위에 올려놨다가 바로 뒤집으시고

바로 꺼내세요!

저희도 3번만에 성공 했답니다..ㅎㅎ

3초만 놔둬도 금방 김이 타더라구요~

무조건 살짝 불에만 갖다댄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해요!

고추냉이는 생각보다 많이

알싸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코가

매울수도 있으니 살짝만 넣어드세요 ㅎㅎ

별거 아닌것 같지만

요거 의외로 꽤 별미랍니다~

 

 

 

된장찌개

된장찌개

그리고 고깃집에 가면 된장찌개를

빼놓을수가 없죠

애호박과 무가 들어가 있는 기본

된장찌개 인데요~

간이 세지도 않고 심심한 맛인데

자극적인걸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딱맞는 맛이더라구요~

불판위에 올려서 따끈따끈하게

공깃밥 한그릇 뚝딱했네요 ㅎㅎ

 

감삼역 근처 숨은 소갈비살 맛집이었어요~

다음에도 방문해서 먹을 의향 있을만큼

맛있게 먹고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