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나날

[경북/의성]의성 가볼만한 곳 : 조문국 사적지, 고분 전시관

[경북/의성]의성 가볼만한 곳 : 조문국 사적지, 고분 전시관


날이 푸르렀던 주말

경북 의성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한적하고 조용하게 산책 할 수 있는곳을

찾던 중 "조문국 사적지"가

산책로로써 제격이라는 얘기를 들어서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했어요 ㅎㅎ

 

 

 

경덕왕릉 의성조문국사적지
주소 : 경북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324

근처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날이 아주 맑아서 드넓은 잔디가 더 싱그럽게 보였어요

사람들이 꽤 있었지만

오후 두시경쯤 되어서 그런지 많이 빠져나가고

산책을 조용히 즐길수 있을 정도의 인원만 있어서 좋았답니다 ㅎㅎ

 

 

사진찍기에는 최고의 장소인것 같아요

걷다가 지치면 앉아서 쉬고 가라고

벤치도 곳곳에 있었답니다

넓고 아름다운 경치에 눈이 맑아지는 느낌이었어요

 

근처에는 조문국 박물관,경덕왕릉,고분 전시관,

면작기념비등 구경할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커플들이 손잡고 오붓하게 걷기도 좋지만

아이들과 체험도 할겸 함께 같이 오면 더욱 좋을것 같았어요

이날도 귀여운 꼬꼬마 손님들이 많이 보였답니다ㅎㅎ

 

참고로 사적지내 잔디밭은 출입금지입니다

나물류도 채취가 금지되어 있고

반려동물도 출입금지가 되어있어요.

사적지내 전 구역이 금연인것도 당연하겠지요 ㅎㅎ

산책로가 길고 넓게 잘 되어있어요

듣기좋은 음악소리도 함께여서 더 분위기 있었답니다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라 그런지

곳곳에 뱀의 흔적을 보실수가 있어요 ^^;;

다행히 살아있는 뱀을 보진않았지만

멀리서 비명소리가 들리면 아~뱀의 흔적을 찾으셨구나 하고

자연적으로 고개가 끄덕여 졌답니다 ㅎㅎ

 

조문국 경덕왕릉

멀리서 조문국 경덕왕릉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경덕왕릉은 경상북도 기념물 제 128호로 지정된

의성 금성산 고분군 200여 기가 중에 하나입니다

삼한시대의 부족국가던 조문국의 경덕왕릉으로 추정되는 능이라고 하네요

 

의성하면 마늘이죠~

10월에는 의성에서 마늘축제도 열린다고 합니다

 

조문국 소문정

사적지내에 있는 소문정이라는 팔각정입니다

예전에는 문이 닫혀있었다고 했는데

지금은 열려있더라구요~

 

안에 내부도 둘러 볼 수 있고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어서

2층 발코니에서 경치사진을 찍을수가 있습니다

 

 

 

해가 점점 저물어서 그늘이 졌지만

광활하고 신비로운 경치는 숨겨지지가 않습니다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이었어요 ㅎㅎ

 

 

 

 

 

의성조문국박물관 고분전시관
전화번호 : 054-834-0302
입장료 무료

고분전시관도 마련이 되있었는데요

전시관모양도 왕릉형태더라구요~

 

관람시간은 9시~6시까지이고

입장은 5시 까지니다

관람료는 무료이구요

매주 월요일,1월1일,설날 및 추석당일은 휴관입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날)

 

 

 

 

생각했던것보다 더 잘 전시되어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이 보기에도 나름의 재미가 있을것 같아요~

이날 낮에 조금 더웠는데 내부가 시원해서 좋더라구요ㅎㅎ

 

 

 

깊어가는 가을날

가족끼리 연인끼리 혹은 혼자 조용히 산책하고

힐링하고 싶으시다면 의성 조문국 사적지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