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나날

[대구 팔공산]오궁, 보쌈과 한우떡갈비 맛집!!

얼마전 남자친구생일이여서

엄마랑 아빠랑 남자친구랑 넷이서

팔공산 드라이브도 하고

보쌈맛집 오궁으로 다녀왔어요~~

 

오궁
전화번호 : 054-974-6000
주소 : 경북 칠곡군 동명면 한티로 586
운영시간 : 매일 11:00~22:00
              (라스트 오더 21:00)
단체석,주차,포장,예약,유아시설 이용가능

 

 

 

고즈넉한 한옥집 건물이에요

외부에도 테라스가 있어서 

날좋은날에는 바깥에서도 식사가 가능할거같아요

 

 

내부도 넓고

식탁배치도 많이 되어있어서

단체로 식사하러 오기도 좋아보입니다~

팔공산 오는길이 막힐까봐

일찍와서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점심시간이 다가오니 점점 자리가 차더라구요

 

 

저희는 오궁보쌈과 수제한우떡갈비와

톳곤드레밥까지 나오는

오궁코스4인(80,000원)을 주문했어요~

 

여러반찬들이 나오는데

가운데에 있는 수수부꾸미가 정말 맛있었어요!!

따로 주문해서 먹고 싶을만큼요 ㅎㅎ

안에 팥이 들어있는 떡같은 질감에

쫀득쫀득 정말 맛있었답니다 ㅎㅎ

 

 

오궁대표메뉴인 오궁보쌈이 나왔어요~

자극적이지도 않고

담백한 맛이었어요~

보들보들한 고기가 입안에 들어가니

쏘옥 녹더라구요...

 

그리고 짭쪼름한 한우떡갈비!!

이것도 한입에 넣으니 싸악 녹아용..

간장에 푹절여서 그런지

맛이 깊은 한우떡갈비였어요 ㅎㅎ

 

소스에 푹 찍어먹으니

입에.. 이미.. 없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기대했던 톳곤드레밥!!

곤드레나물이 가득가득 들어가있어요~

 

 

살살살 나물을 잘비벼봅니당~

 

밥그릇에 넣어서 양념을 한스푼떠서

비벼먹으면...

말이 필요없지요..ㅎㅎㅎ

톳곤드레밥을 뜨고 남은 밥솥에

뜨뜻한 숭늉을 넣어서~

 

따꿍을 닫고

잠시 기다린후 

물컵에 한국자 떠서 먹으니

속이 따끈따끈해지면서

소화가 잘되는 기분이었답니다 ㅎㅎ

부모님하고 같이 오기에

너무 좋은 식당이었어요!!